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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美 항공서비스협회 선정 '5성 글로벌 항공사'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부문 등 호평 영향'
김주영 기자




대한항공이 미국 항공서비스협회,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대한항공이 5성 등급으로 선정된 데는 하늘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 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서비스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 개발 뿐 아니라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 등을 시행중이다.

이에 따라 최근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5성 항공사 선정 등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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