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상기 인제군수, 민선7기 7대 핵심전략 수립 군정업무보고회 개최

김수환 기자

(사진=인제군)군정업무보고회

인제군은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확보를 위해 2021년 군정업무보고회를 13일 개최했다.

군정 업무보고회는 지난 11일~13일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상기 인제군수, 김만호 인제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별로 역점사업과 새롭게 추진되는 신규사업, 민선7기 공약 추진사항 등을 사안별로 구분해 보고하고 군수 주재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2021년은 민선7기 3년차에 접어들면서 7대 핵심전략을 설정했다.

7대 핵심전략 사업은 ▲‘앞으로의 100년을 열어갈 더 나은 미래설계’준비를 위해 고속철도 시대 준비, 관광지 사업 프로젝트 대형화·규모화를 통한 천만 관광객 유치 목표, 평화지역발전사업 482억원 투자를 통한 도심 기능 강화, 남북교류 협력사업, 금강~설악 국제평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또 ▲더 신나는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농가소득 향상을 통한 더 풍요로운 농산어촌 만들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다 같이 잘사는 지역경제 재도약 ▲출생부터 노후까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정주여건 개선으로 더 살기 좋은 인제 만들기 ▲더 신뢰받는 행정의 변화를 7대 핵심 전략으로 설정했다.

올해는 국도 31호선~인제 IC~서화면~휴전선 가전리까지 금강산 가는 길 조성,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정표 제시, 코로나19 종식 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21년은 인제군 100년을 열어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세부추진 계획과 함께 끊임없는 성장 동력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중요한 시기다”며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지만 각종 사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