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한국IMC증권 금투업 예비인가…3년반 만의 외국계 증권사

네덜란드계 증권사, 본인가 후 6개월 안에 영업 가능
이수현 기자


네덜란드계 증권사인 한국IMC증권이 금융투자업 예비인가를 받았다. 지난 2017년 6월 중국 초상증권이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은 이후 3년 반 만에 외국계 증권사가 국내에 진출했다.

금융위는 13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IMC증권의 금융투자업 예비인가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IMC증권은 주식에 대한 시장조성업무를 영위하기 위해 투자매매업(지분증권) 예비인가를 신청했다. 자본금 150억원인 한국IMC증권의 최대주주는 네덜란드에 있는 IMC Trading B.V.(100%)이다.

최근 외국 증권사의 국내 영업활동이 축소됐기 때문에 한국IMC증권의 국내 진입은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금융위는 "시장조성업무는 주식시장에서 유동성이 낮은 종목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능이 있다"며 "외국 금융회사의 국내 진입은 금융중심지 조성에 도움이 되는 측면이 있으므로, 한국IMC증권을 포함해 향후 시장조성자들이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감독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증권사 12곳(외국계 3곳 포함)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시장조성자 업무를 하고 있다. 예비인가를 받은 한국IMC증권은 6개월 안에 인적·물적요건 등을 갖춰 본인가를 신청해야 하고, 본인가를 받으면 6개월 안에 영업을 할 수 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