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뱅크 "연말정산 기초부터 서류 발급까지 도와드려요"

고객층에 따라 연말정산 가이드
상담챗봇 전용 콘텐츠도 선보여
박지웅 기자



카카오뱅크가 고객들의 연말정산을 돕는 가이드와 상담챗봇 편의 기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연말정산 금융 가이드는 고객층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했다. 연말정산 콘텐츠들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과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기초 연말정산 가이드는 사회초년생이 대상이다. 원천징수와 과세표준 등 관련 용어 풀이와 도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적공제·소득공제·주택공제 등 3대 소득공제 항목으로 나눠 설명한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를 위한 소득공제 노하우도 있다. 카카오뱅크 미니(mini)를 사용하는 자녀가 있다면 가족 합산 공제 대상이라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소득공제 신청 가능하다.

이달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 전용 콘텐츠도 선보였다. 매년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연말정산 제출 서류와 발급 방법을 바로 찾을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소득공제용 이용내역서와 상환증명서 등 관련 서류 발급 메뉴로 이동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만큼 앞으로 시기와 필요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