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과감한 디자인 변화…S펜 더하고 인덕션 탈피한 '갤럭시 S21' 출격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삼성전자의 신작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됐습니다. 전작보다 카메라 성능을 높이고 디자인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전 세계에서 역대 최다인 5,700만 명이 실시간으로 공개를 지켜보면서 전작의 부진을 씻어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고장석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 우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기기를 소개하게 돼 기쁩니다. 갤럭시 S21입니다.]

보랏빛 뒷면과 금색 프레임 두 가지 색으로 조합된 갤럭시 S21.

망원과 광각, 초광각 트리플 카메라가 스마트폰 옆면과 부드럽게 이어지며 디자인에 과감한 변화를 줬습니다.

카메라가 툭 튀어나왔던 '카툭튀'는 완화됐고, 국내 발매 모델에 최신 5nm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2100을 탑재해 CPU 성능은 30%, 그래픽(GPU) 성능은 40% 향상됐습니다.

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는 화면에 글씨를 쓸 수 있는 S펜을 외장으로 지원하고, 전면까지 총 5개의 카메라가 달렸습니다.

특히 1억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광학 10배 줌, 디지털 100배 줌 기능을 지원합니다.

[찰스 맥캐런 / 삼성전자 글로벌기업전략담당 프로: 울트라 시리즈는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S21 울트라는 가장 발전된 기술과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담은 최신 기술의 집합체입니다.]

일반과 플러스, 울트라 세 모델은 각각 99만 원, 119만 원, 145만 원(256GB기준)으로 전작보다 15~24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가격대를 낮춘 만큼 SD카드 확장 슬롯이 사라지고 기본 구성품이던 충전기와 기본 이어폰은 빠졌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도 가격에 주목하며 "가장 새로운 부분은 가격이 200달러나 저렴해진 점"이라며 짚었고, 미국 IT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매년 오르기만 했던 가격을 삼성이 처음으로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영국 가디언지는 "아이폰과 차별화되는 점은 후면 쿼드 카메라"라며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00배 줌 기능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전작의 부진을 만회할 기대주로 꼽히는 갤럭시 S21 시리즈는 오는 29일 정식 출시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고장석입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