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출입은행, 권우석 신임 상임이사 임명…조직개편도 단행

허윤영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권우석 전 혁신성장금융본부장을 신임 상임이사로 임명하고, 여신과 디지털 조직을 확대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1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선임된 권우석 상임이사는 1990년 수은에 입행한 이래 경영기획본부장, 혁신성장금융본부장, 해양구조조정본부장 등 수은 내 주요보직을 두루 거친 기획, 여신 및 구조조정 전문가다. 은행 내 업무를 통합하고 조화시키는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과의 소통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권 신임이사는 향후 경협 총괄·사업본부와 남북협력본부, 리스크관리본부, 디지털금융단, 자금시장단, 심사평가단 등을 맡는다.

수은은 이날 조직개편과 함께 2명의 여성부서장을 포함해 부서장 11명, 팀장 11명의 승진인사도 함께 단행했다. 총 22명의 승진자 중 부서장 2명, 팀장 4명의 여성관리자도 포함됐다.

수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수은을 이끌어 갈 여성 관리자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