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택배노조 "'과로사 대책' 이행 없으면 27일부터 총파업"

박동준 기자

전국택배노동조합원들이 지난 15일 서울 서대문구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 회의실에서 '택배노동자 과로사 관련 사회적총파업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택배 노조가 택배업계에 과로사 재발방지 실질적인 대책 제시와 성실한 이행을 촉구했다. 만약 대책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을 경우 총파업에 나선다고 예고했다.

18일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 위원회는 서울 중구 한진택배 본사 앞에서 ''말뿐인 과로사 대책' 한진택배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대책위는 "19일 열리는 5차 사회적 합의 기구에서 제대로 된 대책을 합의하고 시행할 것을 약속하지 않는다면 택배 노동자들은 살기 위한 총파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한진택배에서 분류노동자 사망사고 1건, 과로로 인한 뇌출혈 3건, 신호수 간선차 교통사고 1건 등 총 5건의 과로·안전사고가 발생했다. 롯데 택배 역시 지난달 한 명이 출근 도중 쓰러져 사망한데 이어 배송 도중 뇌출혈로 쓰러진 택배 기사가 1명 발생했다고 대책위는 주장했다.

택배노조 측은 택배회사들에 △분류작업 인력 투입 △야간배송 중단 및 지연배송 허용 △택배요금 정상화를 요구한다는 입장이다.

합의안이 도출되지 않을 경우 20일부터 21일까지 조합원 쟁의 행위 찬반투표를 진행해 27일부터 총파업을 실시할 방침이다. 파업에 참여하는 택배노조원은 5,500여명 가량이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