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알펜시아 리조트, 최종 4차 매각공고…다수 기업 인수의향서 접수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개발공사)

알펜시아 리조트는 자산 4차 매각공고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결과 다수의 기업들이 인수의향을 희망했다고 19일 밝혔다.

알펜시아 리조트 4차 매각공고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라인 공매 시스템인 온비드를 통해 지난 11일~19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1차 매각공고 결과 다수의 기업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하고 예비실사를 진행하는 등 시장 반응은 기대 이상 이였으나 입찰과정에 무응찰로 유찰됐고 이어진 2~3차 매각공고까지 모두 유찰된바 있다.

이번 4차 매각공고에 인수의향서를 접수한 기업이 20일 정보이용료를 납부하면 21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예비실사를 진행하게 된다.

예비실사가 끝나고 입찰 및 입찰보증금 납부가 완료되면 본실사를 통해 올 상반기인 5월에 최종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4차 매각공고를 통해 알펜시아 매각가격은 최초 매각 예정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이며 입찰을 통해 최고가 낙찰제로 매각되게 된다.

이만희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은 “올해 반드시 알펜시아 매각을 계획대로 성사시켜 강원도개발공사의 경영정상화와 10년 도정의 숙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