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능 국어 ‘1타 강사’ 박광일,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선소연 인턴기자



수학능력시험 국어영역 '1타 강사'로 알려진 박광일씨가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됐다.

19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수원지법 성남지원 한성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업무방해 및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박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박씨가 운영한 댓글 조작 회사의 전모 본부장 등 관계자 2명도 같은 혐의로 구속했다.

검찰에 따르면 박씨 등은 2017년 7월부터 약 2년 동안 회사를 차려 아이디 수백개를 만들고 경쟁업체와 자신이 속한 대성마이맥 소속 경쟁 강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달아온 혐의를 받는다.

이른바 '댓글 공장'을 운영해 장기간 불법 댓글 공작을 해온 것이다. 박씨는 IP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필리핀에서 VPN(가상사설망) 등을 이용해 댓글을 남길 IP주소를 대량으로 생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박씨는 이 같은 논란이 처음 불거진 2019년 6월 입장문을 통해 "먼저 수험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모든 것이 오롯이 저의 책임이며 그에 따른 벌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이어 "심정적으로 저를 용서하지 못 하겠지만 저를 믿고 제 커리큘럼을 따라오는 학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수능까지 강의를 마무리하겠다"며 "여러분이 용서하는 날까지 석고대죄 하겠다"고 했다.

(사진: 대성마이맥 홈페이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