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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현지 직배송 '갓신선' 론칭 100일…재구매율 36.7% 돌파

100일간 반품률은 0.01%, 매출 약 3개월 만에 73.4% ↑
이유나 기자



위메프는 신선식품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오픈 100일 만에 재구매율이 36.7%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한 달간 매출은 서비스 오픈 첫 달과 비교해 73.4% 늘었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갓신선'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신선식품 품질 강화 프로젝트다.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함에 따라 최상의 신선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식품을 제공한다.

현재 '갓신선' 전용 상품은 2,000여개가 넘는다. 모두 담당 MD가 현지를 돌며 직접 먹어보고 검수한 상품들이다. 입점 후에도 엄격한 기준으로 사후 관리 중이다. 반품률, 구매 후기 등 여러 지표를 통해 위메프가 정한 품질 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갓신선'에서 제외한다. 고객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반품률은 0.01%로 집계됐다.

김범석 위메프 신선식품팀 팀장은 "갓신선으로 품질, 신선도, 가격경쟁력까지 모두 갖춰 온라인에서도 믿고 살 수 있는 신선식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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