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부지방산림청-평창군, '발왕산 평창평화봉 숲길 관리' 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동부지방산림청)발왕산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은 발왕산 평창평화봉 숲길 내 탐방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몯 등 산림유전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21일 평창군과 함께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공동산림사업 협약을 체결한다.

발왕산 평창평화봉 숲길 안전관리 및 산림보호를 위한 공동산림사업은 21일∼2026년 1월 20일 5년동안이며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 산142외 1필지 8645㎡(숲길 5.7km)를 정비 및 운영하게 된다.

발왕산은 우수한 산림유전자원(주목, 분비나무)과 멋진 경관을 보유해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 동부지방산림청과 평창군은 이번 공동산림사업을 통해 숲길 내 위험 구간을 정비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숲길을 걸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관리인력을 상시 배치해 연중 산림보호 활동을 실시하며 산림유전자원에 대한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등 홍보 활동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익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유전자원은 후세를 위해 모두가 함께 지키고 가꿔야 할 소중한 자원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모두가 산림유전자원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그 중요성을 함께 인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