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제군, 2021년 첫 수출 시작

김수환 기자

(사진=인제군)2021년 첫 수출선적

인제군은 2021년 신축년 새해 첫 수출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20일 북면 원통농공단지 하늘농산영농조합법인 주차장에서 하늘농산 영농조합법인 외 3개 수출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수출 차량이 짐을 실고 출발하며 시작했다.

올해 수출국은 기존에 운영 중인 미국LA 인제군상설판매장을 통한 연계 수출로 주요 수출 품목은 대륭-‘황태가공품’, 하늘농산-‘포기·총각·파김치’,㈜북설악-‘웰빙구시다, 홍도라지청 등 건강보조식품’, 인제명품오미자-‘오미자진액, 오미자차’로 4개업체 20개품목으로, 40피트 컨테이너 1대분량 수출액이 7700여만원이다.

군은 코로나19등 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최대 116만 달러 한화 12억8000만 원의 수출실적을 이루었으며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기가 회복되지 않는 가운데에도 첫 수출로 이어지는 만큼 수출 전망은 더욱 밝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판매 등 해외시장 마케팅에 더욱 주력하여 안정적인 수출 증대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