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이엘케이, 해외시장 진출 박차…'핸드메드', 태국 수출 계약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손잡아…인도네시아 등 5개국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 전개
정희영 기자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첫 상장기업인 '제이엘케이'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휴대용 폐질환 분석시스템인 '핸드메드-제이뷰어엑스(HANDMED-JVIEWER-X)' 해외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엘케이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손잡고 태국 시장에 '핸드메드-제이뷰어엑스'를 공급한다. 회사는 이날 이와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그동안 제이엘케이는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현지 대형 기업을 만날 채널을 찾아왔다. 포스코인터내셔널도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영역 확장을 추진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핸드메드-제이뷰어엑스'는 흉부 방사선(엑스레이) 사진을 AI 기술로 분석, 관리하는 솔루션인 '제이뷰어엑스'와 이동식 엑스레이 장비를 결합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폐 영상의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2019년 클린턴 재단(CHAI)에서 진행한 공개입찰 경쟁에서 세계 유수의 의료 인공지능 기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국내 최초로 쿠웨이트,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을 만큼 기술력과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양사는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미얀마, 말레이시아, 페루 등 5개국에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제이엘케이와 협의해 해당 국가 상황 파악, 해외시장 개척, 해외 고객 발굴 등의 역할을 맡는다. 제이엘케이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개척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기술영업지원, 사업 수행 등을 지원한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2,500% 매출신장에 이어 향후 추가적인 프로젝트수주를 통해 2021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