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산림조합, 2021년 민관 협력형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청)

평창군은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간부문과의 상생발전전환점 마련을 위해 21일 평창군 산림조합과 ‘2021년 민관 협력형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지자체의 산림사업 중 조림, 숲가꾸기 사업을 산림조합에 위탁해 추진․시행하는 사업으로 사업규모는 조림, 숲가꾸기 1665ha, 사업비 49억 원이다.

사업을 대행하는 평창군 산림조합은 체계적인 산림경영을 위해 시공에는 참여하지 않고 사업 대상지 확보 및 발주, 관리 감독 등을 하며 산림법인과의 관계 개선 및 조합의 공공기능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산림경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침체된 사유림 경영의 성공 모델 개발 및 확산 할 방침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으로 산림수도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및 우호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군만이 가진 산림분야의 발전 가능성을 적극 발굴해 산림사업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