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 "디지털 전환, 어려운 시기에 중요한 역할"

2021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유지승 기자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사진)가 “수년간 준비해온 디지털 전환의 결과물들은 작년 한해 고객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고 자평했다.

이영종 대표는 21일 오렌지라이프 ‘2021년 영업전략회의’를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Change is The Chance'란 주제로 진행됐다.

오는 7월 예정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영업환경, 강화된 소비자보호 정책방향,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FC채널의 전략을 공유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대표는 “2021년 신한라이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선진 자본·리스크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이며, 재무설계사(FC) 채널 핵심경쟁력 강화에 전사적인 자원과 역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 신한라이프의 CEO로 내정된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도 참석해 오렌지라이프의 영업가족들을 격려했다.

성대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새로운 신한라이프에서 전문성과 로열티를 바탕으로 더욱 진보한 디지털 전환을 함께 해 나가자"며 디지털 강화를 강조했다.

또한, 이날 오렌지라이프는 업계 최초로 영업모델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New Sales Model”의 정교화를 통한 도입 확대를 강조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도입시스템과 신인 FC 육성 시스템, 신인 FC 지원수수료 시스템 전략을 설명했다.

이미 디지털화 한 신인 FC 교육과정(SIMBA)과 영업활동시스템(AiTOM)을 고도화하고, 이 같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물리적,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과 도입 활동이 가능한 미래지점 운영모델(일명 Digital Branch)로의 전환을 예고했다.

오는 7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대통합에 발맞춰 오렌지라이프 FC들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기회에 대한 내용도 공유했다. 신한금융 산하 FC 채널의 기회와 장점을 살린 ‘종합금융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며, 앞으로 고객 확대, 상품 교차 판매 등을 통해 FC 소득을 다변화하여 FC채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종 대표는 “우리는 도전과 변화를 마주하는 시기마다 열린 마음으로 현명하게 대처해 왔었고, 그 힘이 지금의 우리를 만들어 왔다고 확신한다”며 “보험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혁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