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인빗 부당 수사 전면 중단하라"…경찰에 사과 촉구하는 가상화폐 투자자들

"허위 제보로 시작한 무리한 경찰수사로 코인빗과 투자자들 막대한 피해"
황이화 기자

thumbnailstart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 투자자들이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 소재 경찰청 앞에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코인빗에 대해 부당 수사를 했다"며 경찰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코인빗 투자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 투자자들이 코인빗을 수사한 경찰이 불법 수사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며 거리로 나섰다.

코인빗 투자자를 대표한 9명은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경찰청 앞에서 코인빗 수사를 진행한 경찰을 향해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이들 투자자는 이날 "작년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광수대) 박모씨와 윤모씨의 불법 부당 수사로 인해 수십만 코인빗 투자자들은 막대한 피해를 당해야 했다"며 "코인빗 결백이 하나하나 밝혀지고 있지만 여전히 피해는 회복되지 못했고 투자자들의 불안도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고 목소리 높였다.

앞서 광수대는 코인빗 운영진이 코인 시세를 조작해 이득을 취했다는 제보를 받고 지난해 8월 코인빗 본사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달 광수대는 코인빗 실소유주 최모 회장 등 운영진 2명을 암호화폐 시세를 조작했다며 사전자기록위작 등의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했다.

코인빗은 이 같은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다. 코인빗은 오히려 허위 제보로 경찰 수사가 무리하게 진행됐고, 이로 인해 회사와 투자자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는 입장이다.

코인빗의 거래소 운영이 난항을 겪자, 코인빗 투자자들의 금전적 피해도 발생됐다. 일부 투자자는 투자액의 70%를 손실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투자자들은 "한 푼 두 푼 모아 조금이라도 가계에 보태려고 시작했던 암호화폐 투자였다"며 "잘못 시작된 수사때문에 투자자들은 참담한 상황으로 내몰리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광수대를 향해 불법 수사를 인정하고 즉각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광수대에 제보를 한 이들을 향해서도 "허위 제보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수사의 전면 중단을 요청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