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역당국 "감소세 확실… 방역 완화조치, 신중히 접근해야"

석지헌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사흘만에 다시 300명대로 떨어지며 꾸준히 감소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대해 조심스런 입장을 내비쳤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의 감소 추세는 분명한 사실"이라면서도 "방역조치에 대한 완화, 이런 부분들은 신중히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윤 반장은 "3차 유행 특성상 (확진자가) 증가하는 기간이 워낙 길었다 보니, 감소하는 추세도 상당히 길어졌다"며 "이 부분이 1,2차 유행과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간도 길고 확진자 수 규모도 매우 큰 특성이 있다"며 "지금 현재의 감소세는 분명한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다만 "여러 가지 요인들이 아직까지는 안정화되기에는 조금 이른 그런 측면들이 있다"며 "가장 큰 요인은 지금의 겨울철이 바이러스 활동력이 가장 왕성한 시기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개편하면서도 방역에 대한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실효적인 방안들에 대해서는 가급적 많은 이해관계자들과 국민들 의견을 수렴해 논의를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