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트리온 "유럽의약품청 해킹… 항체치료제 자료 일부 유출 가능성"

석지헌 기자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에 대한 사이버 공격으로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관련 문서에 불법적 접근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22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런 사실을 EMA로부터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주의 품목 허가 신청을 위해 EMA와 사전 협의 중이며, 이와 관련한 문서를 일부 제출한 상태다.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주(CT-P59) 뿐 아니라 허쥬마(CT-P6), 트룩시마(CT-P10) 관련 일부 문서에도 이러한 불법적인 접근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은 "당사뿐 아니라 미국 모더나, 독일 바이오앤테크 등의 일부 다국적 기업들도 같은 형태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번 사이버 공격이 당사를 특정해 발생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측은 문서 중 일부가 외부로 유출됐을 가능성은 있지만, 환자의 개인정보는 문서에 포함돼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셀트리온 자체 IT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어떠한 유출이나 피해를 입지 않은 점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EMA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해당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를 비롯한 바이오의약품의 임상 및 허가 절차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