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 에너지밸리기업 해외진출 지원 외 2건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 에너지밸리기업 해외진출 지원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에너지밸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섰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오늘(22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나주혁신산단 입주기업협의회와 '에너지산업 협력개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종갑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에너지밸리 입주기업들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네트워크 구축과 기술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 NGO 리더십 장학생 지원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가 사회의 여성리더십 증진을 위해 NGO에 근무하는 11명의 여성활동가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합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성공회대학교 시민평화대학원 석사과정 2년간의 학비 지원을 받게 됩니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2007년부터 여성재단과 함께 여성활동가를 대상으로 NGO 리더십 육성기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 백혈병 어린이 위해 기부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9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칠성 본사 카페테리아에 마련된 로봇커피머신 '샬롯'에서 지난해 4월부터 9개월간 커피를 판매한 수익금입니다.

롯데칠성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앓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 치료비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커피 수익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