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소기업 80%, "대출만기연장·이자상환유예 추가 필요"

-중기중앙회, '대출만기연장 및 이자상환유예 관련 중소기업 의견조사' 결과 발표
신아름 기자


중소기업 열에 여덟은 대출만기 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조치 추가 연장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금융권 대출을 활용하고 있는 33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출만기 연장 및 이자상환 유예 관련 중소기업 의견조사' 결과 응답기업 10곳 중 8곳(77.9%)이 대출만기 연장·이자상환 유예 조치 추가 연장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대출만기와 이자상환이 동시에 유예돼야 한다'는 응답이 68.9%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대출만기 연장'(29.6%), '이자상환 유예'(1.6%) 순으로 조사됐다.

추가연장 필요기간과 관련해 38.9%가 '올해 말까지 연장돼야 한다'고 응답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내년 상반기까지'(28%)와 '내년 말까지'(28%) 가 그 뒤를 이었다.

추가연장이 필요한 이유로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매출감소'가 37.1%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다음으로는 '대출상환 및 이자납부를 위한 자금여력 부족'(35.1%), '인건비·임차료 등 지급 필요'(22%) 순으로 조사됐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된 대출만기 연장 등 조치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매출급감으로 초래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올해도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고 있고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에서는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까지 대출만기 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추가 연장을 실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