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현모 KT 대표 "혁신성 배가해 1등 디지코 도약" 외 3건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구현모 KT 대표 "혁신성 배가해 1등 디지코 도약"

KT가 디지털플랫폼기업 '디지코'로 점프업하기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인재를 영입했습니다.

더불어 디지털 뉴딜 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양재와 판교, 분당에 R&D(연구개발) 상생 삼각벨트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구현모 대표는 "세계적인 AI 석학과 함께 첨단 기술에 혁신성을 배가하고, 신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1등 디지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신사옥 입주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한 통합 신사옥의 입주를 완료했습니다.

고한승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 신사옥은 바이오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핸드마크이자 업계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서, 송도가 세계적인 바이오 산업의 허브로 성장해 나가는 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3. 우리금융,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기탁

우리금융그룹이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 피해 극복,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등에 쓰입니다.

손태승 회장은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에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한국수력원자력, CIGS 박막 태양광 모듈 국산화 성공

한국수력원자력이 국내 최초로 가벼우면서도 유연함을 동시에 갖춘 CIGS 박막 태양광 모듈 국산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CIGS 박막 태양광 모듈은 기존 실리콘 태양광 모듈에 비해 발전효율은 약 15% 정도 낮지만, 가볍고 유연해 설치가 유연한 차세대 제품입니다.

정재훈 사장은 "국내에서 유연성을 갖춘 자체 모듈화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라며 "새로운 태양광시장 개척과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