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이지웰, 현대백화점 그룹과 시너지…목표가↑"-삼성증권

문정우 기자



삼성증권이 이지웰에 대해 26일 변경된 최대주주 현대백화점 그룹으로부터의 복지몰 수주 가능성과 영업력 증대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1만6,6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준용 삼성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4% 증가한 281억원, 영업이익은 55.8% 늘어난 31억원으로 추정한다"며 "현대백화점 그룹과 시너지 효과와 매각된 자회사 관련 비용 제거로 올해 영업이익은 56.1% 증가한 206억원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그린푸드가 28.26% 지분을 소유한 최대주주로 등극했다"며 "새 대표이사와 신규 사내이사 2명도 계열사 임원을 역임했던 인물로 향후 이지웰과 계열사간 시너지 가능성 증대됐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대백화점 그룹으로부터 복지몰 수주 가능성과 계열사 B2B 네트워크를 활용한 영업력 증대, 온라인 복지몰 내 상품 소싱력 강화 등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현대백화점 그룹을 통해 이지웰이 운영하는 온라인 복지몰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복지포인트의 온라인몰 이용 비중 증가가 예상된다"며 "향후 현대백화점 그룹으로부터 복지몰 수주 가능성이 가시화되면 이익 전망치의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