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로우] 한국카본, 올해 사상 최대 규모 수주물량 달성 전망-NH투자증권
정희영 기자
NH투자증권은 26일 한국카본에 대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수주물량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4분기부터 한국 조선업체들이 대규모 수주실적을 기록했고, 관련된 낙수 효과가 상반기 중 발생할 예정"이라면서 "이후 카타르 LNG 물량 도래에 따른 대규모 추가 물량 유입으로 수주잔고의 추가 확대가 유력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올해 LNG선 보냉재 납품 예정 물량은 2020년 대비 19% 감소된 18척 분량으로 추정했다.
최 연구원은 "2020년 상반기 발생한 조선업체의 수주 공백의 영향이며, 이후 발주 환경이 정상화된 점을 감안할 때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국카본 선박용 LNG 보냉재에 대한 과도한 매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해 자동차, 항공, 철도 분야도 신규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을 주목했다.
최 연구원은 "최근 현대차, 다원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비 조선 기업들과의 협업 및 공급계약이 체결되는 등 신성장 동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한국카본의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샹향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EPS 전망치를 7% 하향하고, 적용 PER은 기존 11.5배에서 15.5배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복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라면서 "추가 상승여력이 잔존한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4분기부터 한국 조선업체들이 대규모 수주실적을 기록했고, 관련된 낙수 효과가 상반기 중 발생할 예정"이라면서 "이후 카타르 LNG 물량 도래에 따른 대규모 추가 물량 유입으로 수주잔고의 추가 확대가 유력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올해 LNG선 보냉재 납품 예정 물량은 2020년 대비 19% 감소된 18척 분량으로 추정했다.
최 연구원은 "2020년 상반기 발생한 조선업체의 수주 공백의 영향이며, 이후 발주 환경이 정상화된 점을 감안할 때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국카본 선박용 LNG 보냉재에 대한 과도한 매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해 자동차, 항공, 철도 분야도 신규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을 주목했다.
최 연구원은 "최근 현대차, 다원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비 조선 기업들과의 협업 및 공급계약이 체결되는 등 신성장 동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한국카본의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샹향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EPS 전망치를 7% 하향하고, 적용 PER은 기존 11.5배에서 15.5배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복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라면서 "추가 상승여력이 잔존한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