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솔홈데코, 불연마감재 '뉴클래드' 선봬

-건물 내장재 및 외장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규산 칼슘보드
-내화성능 시험에서 109분 성적 기록, 독성 배출 없어 친환경적
신아름 기자

한솔홈데코의 뉴클래드를 시공한 천정 이미지/사진제공=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불연자재 '뉴클래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뉴클래드는 건물 내장재 및 외장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규산 칼슘보드다.

이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인증하는 내화성능 시험에서 109분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불연성능을 확보했다.

해당 내화성능 시험은 벽체에 1,000도의 열을 가해 반대쪽 비가열면 표면온도가 180도까지 올라가거나 표면이 갈라지거나 화염이 발생하기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 내용이다.

또 유해물질이나 무기섬유를 함유하지 않아 포름알데히드와 독성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HACCP 인증이 필요한 식품공장의 벽 마감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곡면시공과 음향반응성이 좋아 건축 음향 전문 설계에도 적용 가능하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2019년 8월 '건축물의 피난 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오는 8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바뀐 규정에 따르면 연면적 1,000㎡이상 목조 건축물의 경우, 외벽과 처마 밑 등 화재 시 연소가 되는 부분을 방화구조로 해야 하고 지붕은 불연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또, 동일 시행규칙 24조에 따르면 건축물의 외벽 중 1층과 2층 부분에는 불연재료 또는 준불연재료를 마감재료로 해야 한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