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디오판독으로 손흥민 골 취소… 토트넘, 리버풀에 1-3 완패

선소연 인턴기자



손흥민(29)의 골이 비디오판독(VAR)으로 취소된 가운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에 완패하며 선두권 경쟁에서 밀려났다.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리버풀과의 2020~2021시즌 EPL 20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 리그 12골(6도움), 모든 대회를 통틀어 16골(10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지난 6일 브렌트포드와의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이후 골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3분 만에 해리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리버풀 수비 라인을 무너트린 뒤 상대 골키퍼 알리송과 맞선 상황에서 왼발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은 득점 후 '카메라 세리머니'까지 펼쳤으나, VAR 결과 상대 수비 라인보다 발이 앞선 것으로 판독돼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아쉽게 골을 놓친 손흥민은 전반 22분에도 왼발 슛으로 리버풀 골문을 두드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불발됐다.

결국 위기를 넘긴 리버풀이 전반 추가시간 로베르트 피르미누의 선제골로 포문을 열었다. 사디오 마네의 패스를 문전에 있던 피르미누가 마무리하며 팀의 리그 4경기 연속 무득점을 깼다.

설상가상 토트넘은 전반에 발목을 다친 케인이 후반 시작과 함께 빠졌다. 대신 에릭 라멜라가 들어왔다. 또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 대신 미드필더 해리 윙크스가 투입됐다.

하지만 변화가 오히려 독이 됐다. 후반 2분 만에 리버풀 수비수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에게 한 골을 더 허용했다.

토트넘은 후반 4분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만회골로 추격을 불씨를 살렸으나, 케인이 빠진 뒤 전방으로 이동한 손흥민이 자주 고립되면서 추가 득점 기회를 만들진 못했다.

후반 11분 득점 1위 모하메드 살라(13골)의 골이 피르미누의 핸드볼 반칙으로 취소된 리버풀은 후반 20분 마네가 쐐기골을 터트리며 승기를 잡았다.

토트넘은 후반 36분 스테번 베르흐베인을 빼고 가레스 베일을 투입하며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지만, 기울어진 분위기를 바꾸진 못했다.

이로써 리그 4경기(2승2무)이자 공식전 8경기(6승2무) 무패행진이 끊긴 토트넘(승점 33)은 리그 6위에 머물렀다.

반면 리그 5경기 무승(3무2패) 부진에서 탈출한 리버풀(승점 37)은 리그 4위로 도약했다.

(사진: AP=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