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 통해 우즈벡 종합병원 건립 지원 외 3건

박지은 기자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 통해 우즈벡 종합병원 건립 지원

한국수출입은행이 우즈베키스탄 재무부와 '타슈켄트 종합병원 건립사업'과 '화학 R&D센터 건립사업'에 총 1억6000만 달러(약 1780억원)를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우즈벡은 신북방정책의 중점국가로 앞으로도 보건·의료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에 지원되는 2개 사업은 두 나라 간 협력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위메프오, '중개수수료 0%' 지속..."점주와 고통분담"

위메프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상생하기 위해 4개월 여간 시범 운영해 온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는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수수료 동결 선언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해 어려운 시기에 힘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광주은행,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 성금 8400만원 전달

광주은행이 광주은행노동조합과 함께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 성금 8,4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광주은행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더불어 우리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도 선한 영향력으로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4. 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 취약계층위해 성남시에 KF94마스크 5만장 기부

대유위니아그룹의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경기도 성남시에 '위니아 KF94 마스크' 5만장을 기부했습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는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지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