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위기 극복 위해 함께 앞서 달리자"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위기 극복 위해 함께 앞서 달리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달리자'는 의미를 담아 전 임원에게 자동차 폐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전달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통찰력과 신중함을 뜻하는 '호시우보'라는 뜻에서 사회적 기업에서 만든 신발을 선물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준 사장은 "올해는 생존 위협에서 벗어나야 하는 해"라며 "총체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호시우보'의 정신으로 무장한 리더가 주축이 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발전 위해 노력"

대한석탄공사 임직원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날 장보기 행사에 나섰습니다.

석탄공사 측은 시장에서 산 설 물품을 원주 가톨릭 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했습니다.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은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서민 에너지를 책임지고 있는 공기업으로서 취약계층의 발굴과 지원 역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AI 교육 노하우로 개인화 학습 환경 구축"

웅진씽크빅이 SK텔레콤과 손잡고 교육형 구독상품 사업 활성화에 나섭니다.

웅진싱크빅은 SK텔레콤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공지능(AI) 학습 결합상품 출시 등 구독형 스마트 교육 시장 확대를 위해 협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SKT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됐다"며 "AI 교육 노하우로 학생 누구나 개인화된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