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락앤락, "오래된 플라스틱 용기→친환경 용품으로 재탄생"
유찬 기자
가
사진=락앤락 |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 용기를 친환경 생활용품과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지원 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락앤락의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인 '러브 포 플래닛'의 일환으로, 오는 8월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 밀폐 플라스틱 용기를 수거·재활용한다.
수거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환경기업 테라사이클의 R&D 기술을 통해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가공된다.
에코 생활용품부터 공공시설물 등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시켜 자원순환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플라스틱 밀폐 용기를 매장으로 가져온 소비자에게는 락앤락 베스트셀러 내열유리 밀폐용기인 탑클라스를 4월까지 3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락앤락은 소비자와 함께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다채롭게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