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U+,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아이폰12로 인기게임 즐긴다

SNK 주요 게임 무료 플레이 가능.. 아이폰·아이패드·에어팟 증정 이벤트 진행
이명재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가 제휴를 통해 지난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 등 고사양게임 300여종을 모바일과 PC, IPTV에서 제공해 게임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애플의 운영체제 iOS 지원을 통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5G 스마트폰 아이폰12와 태블릿PC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패드의 사용자들도 지포스나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일부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SNK의 주요 게임을 별도 로그인이나 구매 없이 즐길 수 있다.

트라인 4,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14, 메탈슬러그X의 무료 제공을 시작했고 이달 말부터는 사무라이 쇼다운 V스페셜을 비롯한 24종의 게임이 수록된 SNK 40주년 기념 콜렉션을 별도 공지 전까지 무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지포스나우에 접속·가입한 고객들이 임의의 게임을 즐긴 뒤 이벤트 참여하기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 사업담당은 "iOS 서비스 오픈으로 안드로이드폰, IPTV, PC에 이어 아이폰과 아이패드까지 사실상 모든 고객 접점에서 지포스나우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게임의 사용 편의성을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