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장수 NH농협손보 대표 "화훼농가 돕기에 최선 다할것" 외 2명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김승교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최장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 “어려움 겪는 화훼농가 돕기에 최선 다할 것”

NH농협손해보험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나눔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최창수 대표는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소야원예힐링센터를 방문하고, 2000만원 상당의 꽃과 화분을 한국원예치료사협회에 기부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화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전달된 꽃과 화분은 원예를 활용한 심리치료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는 “꽃 나눔 행사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원예치료와 같은 치유농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 “소비자 만족 위해 노력해야”

DB손해보험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습니다.

오늘(15일)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에 참석한 김정남 부회장은 “올해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소비자보호 실천지침의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으로 정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칭찬과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등 요일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다져간다는 계획입니다.


3. 강한승 쿠팡 대표 “현장 직원 노력에 감사하다”

쿠팡이 계약직 직원을 포함한 직원들에게 자사 주식을 무상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총괄 대표는 "이번에 진행되는 일회성 주식 부여 프로그램을 통해 1인당 약 200만원 상당의 주식을 받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주식을 받게 되는 인원은 쿠팡과 자회사에 재직 중인 쿠팡친구, 물류센터 상시직 직원, 레벨 1~3의 정규직과 계약직 등이 포함됩니다.

강 대표는 “현장직원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더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고 말했습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