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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고객, 언택트 종합서비스 시동"…신한은행, 디지털영업 확대

서울 9개 지역 비대면 고객 75만명 대상 디지털 종합상담 서비스
"우수 역량 전문직원, 디지털 영업부에 전진 배치"
조정현 기자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신한은행이 은행에 오지 않는 비대면 선호 고객을 위한 전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디지털 전환 기조 아래 현장 영업 기반을 획기적으로 바꾸기 위한 시도다.

신한은행은 23일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우선 서울 9개지역 고객 75만명으로, 최근 1년간 현장 영업점을 찾지 않은 고객으로, 신한은행은 올 하반기에 부산, 전라도 등 전국 215만명 고객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디지털 영업 배경에 대해 신한은행 측은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는 대면 수준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신설된 부서로, 출범 5개월만에 고객수 150% 증가, 수신 200% 증가, 여신 460% 증가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여수신 종합상담 역량을 가진 디지털 전문 직원들을 디지털영업부에 배치해 철저한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상품 및 금융정보를 적기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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