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타이거 우즈, 제네시스 GV80 몰다 전복 사고…"긴급 다리 수술"

LA 카운티 도로서 10m 아래로 추락
美 언론 "부상 탓에 선수 생활 어려울수도"
김승교 기자

미 프로골프선수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도로 옆 비탈에 쓰러져 있다.(사진=뉴시스)

미국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자동차 전복 사고를 당해 긴급 다리 수술을 받았다. 우즈가 탑승했던 차량을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V80이었다.

23일(현지 시각) CNN 등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5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의 한 도로에서 우즈가 탄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우즈 매니저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우즈가 차 사고를 당해 다리 여러 곳을 다쳤다"며 "현재 수술 중"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지만, 더 이상의 상태에 대해서는 사생활을 이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미 언론들은 우즈가 심각한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전했다.

LA타임스는 관계자의 말을 인용, 우즈의 차량이 빠른 속도로 달리던 중 갑자기 전복되면서 도로 밖을 수차례 굴렀다고 전했다.

LA 카운티 보안관은 성명에서 차량이 크게 파손됐고, 차량 절단 장비를 동원해 우즈를 차량에서 끄집어냈다고 밝혔다.

현지 지역 방송은 헬기를 띄워 사고 현장 상공에서 심하게 훼손된 차량을 촬영해 보도했다. AP 통신은 "차량 내에는 에어백 장치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사고가 난 차량 잔해가 도로 옆 산비탈에 흩어져 있는 상황"이라며 "우즈의 부상 정도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현지 언론은 우즈의 부상이 심각한 탓에 그의 선수생활이 어려울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우즈는 지난 2009년 SUV 차량을 운전하다 나무를 들이받는 사고로 재활 클리닉을 받았고, 5개월간 골프 대회에 복귀하지 못했었다. 2017년에도 길가에 차를 세워놓은 채 잠들어 있는 상태로 발견돼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됐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