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이스테크놀로지, 인도 통신사에 기지국 안테나 공급

기술·가격 경쟁력 인정 받아.. 인도 시장 안테나 점유율 1위 노려
이명재 기자

홈페이지 화면 캡쳐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3위인 인도 통신사에 기지국 안테나를 공급하는 업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한국과 독일, 미국, 스웨덴, 스위스, 중국, 캐나다 등 11개 글로벌 안테나 경쟁사와의 경합에서 2위 그룹과 격차가 큰 1위 공급사로 뽑혔다.

이를 통해 기술력 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이 요구되는 안테나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고 12억 인구를 보유한 세계 2위 통신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에이스테크테크놀로지는 보고 있다.

인도는 정부의 디지털 인프라 확대 정책에 따라 2G와 3G, 4G를 넘어 5G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있고 글로벌 통신기업들이 적극 공략해야 할 핵심 시장으로 성장했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인도 시장에서 주력 사업자들에게 안테나를 공급하며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안테나 제품 양산을 시작해 인도 시장 연평균 매출액이 8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홍익표 대표는 "8년 전 인도의 안테나 시장에 진입한 후 올해 인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인도가 디지털 강국이 되기 위한 방안으로 올해 5G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를 두고 있고 에이스테크가 무선 통신기술로 기여를 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도 주변 국가인 방글라데시 사업도 구체화되고 있고 시장 파이가 큰 중저가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