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재로 대피하느라 폰 없었는데” 사유리 호소에 스타벅스 "수기명부 안내했다"

선소연 인턴기자



방송인 사유리가 화재 대피를 위해 방문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쫓겨났다는 논란에 대해 방역지침에 따라 정중하고 친절하게 안내했다고 해명했다.

스타벅스 측은 24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사유리님에게 QR코드 체크 혹은 신분증 확인 후 수기명부 작성 부분을 정중하게 친절하게 안내했다"며 "화재로 인해 방문한 다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안내했다"고 밝혔다.

또 "(수기작성 시) 작성자 얼굴을 신분증과 대조해야 하는 게 방역 방침이라 신분증을 반드시 확인해 왔다"고 설명했다.

앞서 사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거주 중인 아파트 지하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아들과 대피를 했다고 전했다. 그는 대피 후 추위를 피해 들어간 스타벅스에서 겪은 상황을 설명하며 스타벅스 직원의 대응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사유리는 "아들이 추워서 입술을 덜덜 떨고 있었고 빨리 아들을 따뜻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주고 싶었다. 따뜻한 음료수를 두 잔 시키려고 서 있는데 직원분이 'QR코드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모님이 '화재 때문에 빨리 나가느라 핸드폰을 안 가지고 나왔다'고 우리의 상황을 설명했지만, '매장에서 못 마신다고 나가셔야 한다'고 했다. 입술이 파랑색이 된 아들을 보여주면서 '제발 아들 위해 잠깐이라도 실내에 있게 해달라'고 했지만, 끝까지 '안 된다고 하셨다"고 토로했다.

다만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그 직원을 비판하려는 목적이 절대 아니다. 직원분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기의 의무를 다하는 것뿐이었고 지침이 있기에 그렇게 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한 엄마로서 한 인간으로 부탁드린다. 만약 아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상황에 핸드폰이 없다는 이유 하나로 매장에서 내보내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바라는 건 그것뿐"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앞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매장 이용과 관련한 여러 대안을 검토하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사유리 인스타그램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