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1번가,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돕기'...ESG 경영 확대

3월부터 유기동물 입양 지원 캠페인 및 후원하기 가능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이상호 11번가 사장(사진 왼쪽)과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사진 오른쪽)./제공=11번가

11번가가 올 한 해 동물보호를 위한 '희망쇼핑' 캠페인을 진행해 ESG 경영에 가속도를 낸다.

11번가는 지난 24일 경기도 남양주 동물자유연대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유기동물 입양 독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동물자유연대에 '희망쇼핑'으로 모인 후원금 약 2억5,000만원을 기부한다. 11번가와 동물자유연대는 유기동물 입양지원 한정판 키트를 기획해 오는 3월부터 배포하고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유기동물 입양 및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2013년부터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적립되고 모인 희망후원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형태로, 판매자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착한소비를 장려하고, 최종적으로는 사회환원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이다. 현재 약 1만1,500여 판매자들의 2,847만 상품들이 희망상품으로 등록돼 있다.

올해는 ▲유기·반려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청각장애 아동 지원(사랑의달팽이) ▲결식 우려 아동 지원(행복얼라이언스) 세 가지 희망쇼핑 활동을 중점으로 사회환원활동(희망활동)을 이어간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반려동물의 안전관리와 복지강화에 적극 동참하면서, 올 한 해도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전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