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래에셋대우, 원화 SRI채권 등 수요예측에 1조원 몰려 '흥행'

미래에셋대우, 3,0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서 1조 2,200억원 자금 몰려
업계 최초 SRI 채권 'SB1 등급' 획득
조형근 기자



공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 미래에셋대우가 수요예측에서 1조원 넘는 자금몰이에 성공했다. 증권사의 공모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에서 1조원 넘는 자금이 몰린 건 이례적으로, 미래에셋대우가 투자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래에셋대우는 원화 SRI채권(사회책임투자 채권)을 포함한 공모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에서 1조 2,200억원의 투자 수요를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수요예측 결과 3년물과 5년물, 7년물에 각각 7,000억원, 3,900억원, 1,300억원이 들어왔다. 모집 금액은 각각 1,500억원, 1,000억원, 500억원 수준이다. 모집금액 기준 금리수요는 개별민평금리와 비교해 3년물 +3bp, 5년물 -1bp, 7년물 -10bp수준으로 금리를 형성했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에셋대우가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에 성공했다고 평가한다. 특히 미래에셋대우의 5년물 원화 SRI 채권의 경우 증권업계에서 처음으로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최고등급인 'SB1 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미래에셋대우가 지난 2019년 증권사 최초로 외화 SRI 채권 발행에 성공한 데에 이어 올해 원화 SRI 채권 발행에서도 흥행에 성공해 'ESG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원화 SRI 채권 발행에서도 흥행에 성공함으로써 증권업계 ESG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도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SRI 채권 조달자금의 50%를 주택금융공사의 MBS 투자자금을 차환하는데 사용 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주택금융공사 MBS 신규투자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