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샘, '홈코노미' 트렌드 선도…"가구 기능성 집중"

상반기 인테리어·부엌 가구 20여종 출시
이수현 기자

한샘의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파스텔블루[사진 제공=한샘]

한샘이 올해 상반기 봄·여름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상품과 부엌 가구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집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 증가에 맞춰 편의성과 기능성을 높이고, 소재와 디자인을 더욱 다양화한 침실가구와 거실가구, 부엌가구 등 20여종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거실이 휴식과 여가, 재택근무, 자녀 교육 등으로 ‘집의 중심’이 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아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거실 가구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소파에는 강한 내구성과 촉촉한 촉감을 지닌 기능성 패브릭을 적용했다. 발수력이 우수하며 얼룩도 손쉽게 지울 수 있는 '이지클린'(Easy Clean) 기능으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식탁 신제품 '유로 오슬로 세라믹' 식탁은 거실 공간에 식탁을 놓고 사용하며 홈파티를 열거나 식사와 취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리빙 다이닝'(Living Dining)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거실 크기와 취향에 맞게 일반형 의자와 라운지형 의자, 벤치형 의자 등을 조합해 십여 가지 모듈로 리빙 다이닝 거실을 구성할 수 있다.

'유로 부티크' 침실 세트는 크림화이트와 오션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볼륨감 있는 가죽 쿠션헤드와 세트로 구성할 수 있는 전용 벽패널로 침실 한쪽 벽면을 호텔형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다. 붙박이장 신제품 '유로 스케치'는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작은 거울 도어를 간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서재 가구는 높아지는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수요에 맞춰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Z'(Plex Z) 책상 세트를 출시했다. 플렉스Z는 용도와 연령대, 설치 공간에 맞춰 크기와 기능을 세분화한 일반책상, 컴퓨터책상, 수납책상 세트 등 3가지 모듈로 선보였다.

좁은 서재 공간이나 원룸에서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파티션 기능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모니터 선반과 PC장, 조명, 데스크패드 등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구현할 수 있다. 서랍장과 침대, 화장대 등으로 함께 선보이는 플렉스Z의 다양한 상품 구색으로 통일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샘 부엌 대표 브랜드 '유로'(EURO)는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중가급 브랜드지만, 최근 주택구매 연령이 낮아지면서 3040세대 젊은 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색상과 세련된 감각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한샘의 부엌 신제품 유로 그레이스 포레스트[사진 제공=한샘]

부엌 신제품 '유로 베일'은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을 기반으로 전면을 열과 스크레치에 강한 표면제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였다. '유로 그레이스'는 전면을 새틴(satin) 유리 소재를 적용해 빛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색감으르 연출할 수 있다. '유로 레더'는 가죽과 유사한 질감의 표면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과 라미네이트 소재 등을 사용해 표면 질감을 다양화했다. 색상도 기존 10종을 단종하고 신규 13종을 추가했다. 천연석에 가까운 고품질 친환경 엔지니어드 스톤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기존 상판 두께보다 얇은 슬림 상판으로 만들어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배달 음식과 간편식이 보편화되면서 수납장을 최대한 세로로 길게 디자인해 많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윤희 한샘 상무는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집 공간을 중심으로 한 삶의 변화는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집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가정의 가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