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카드, 웰컴저축은행 손잡고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추진

저축은행 예적금·대출이력에 신용카드 결제 기반 데이터 결합
김현이 기자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왼쪽)와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마이데이터 사업 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웰컴저축은행과 함께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과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사장을 비롯해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양사 소수 실무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데이터 중심의 전략적 상호협력을 맺고 카드사와 저축은행의 활발한 데이터 교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저축은행 업권 내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웰컴저축은행의 예·적금상품 이용내역, 중·저신용자 대출이력 등 저축은행의 기본 데이터에 하나카드의 신용카드 결제정보, 가맹점 이용내역 등 카드결제 기반 데이터를 결합해 금융분야에서의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저축은행 디지털 손님의 소비내역 기반 카드 상품 추천 서비스와 신용평가체계의 변별력 확대를 추진한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 전통적인 금융서비스 영역의 협력 외에도 마이데이터 환경에서의 신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금융사 간의 마이데이터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시대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해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사 간의 데이터를 융합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시너지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