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리디, 글로벌 웹툰 서비스 '만타' 30만 다운로드 돌파

이수현 기자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가 출시 3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만 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만타(Manta)'는 다양한 장르 웹툰을 월 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북미 진출 이후 약 3개월 만에 미국 구글플레이 만화 앱 인기차트 2위에 안착했다. 이어 누적 다운로드 30만 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월 정액 구독 모델과 리디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북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리디의 주요 콘텐츠는 북미 웹툰 팬들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상수리나무 아래(Under the Oak Tree)'는 지난 1월 말 공개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귀(Lady Devil)' 역시 5위 내에 자리잡고 있다. 국내 인기작 '일레나 에보이 관찰 일지(Observing Elena Evoy)', '시맨틱 에러(Semantic Error)'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성장세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앞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하고,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교두보 삼아 더 많은 고객들에게 K웹툰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