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차기 대표이사에 이삼걸 전 행안부 2차관 후보 결정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강원랜드 184차 이사회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9일 본사사옥 7층 임원회의실과 서울사무소와의 화상회의를 통해 제184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사 선임 계획(안), 2020회계연도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안), 제23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안) 등을 포함해 모두 8개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강원랜드 이사회는 이사 선임 계획(안)을 심의해 차기 대표이사에 기획재정부에서 통보한 이삼걸(만 65세) 전 행정안전부 제2차관을 후보자로 결정하고 정기주주총회에 상정하기로 의결했다.

또 신임 비상임이사 후보자 3인으로 김태호 고한,사북,남면,신동 지역살리기 공동 추진위원회 위원장, 이상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지역협의회 자문위원, 한민호 한백세무법인 강원지점 대표를 선임하고 현재 강원랜드 비상임이사인 장경재 이사를 재선임하기 위해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2020회계연도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안)에 대해서 심의하고 의결했다.

이사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창사 최초 적자를 기록한 것과 올해 역시 적자가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2020회계연도에는 배당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이날 2021년도 비상임이사 보수한도액 결정(안), 2021년도 상임이사 보수한도액 결정(안), 정관 일부 변경(안), 제26차 임시주주총회 소집(안), 2021년 강원도민프로축단 후원(안) 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특히 이번 184차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안건에 대해 주주들의 의견을 묻기 위해 제2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대표이사 선임의 건, 비상임이사(사외이사) 선임의 건(3명), 비상임이사(사외이사) 재선임의 건(1명), 이사보수한도액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 모두 6건의 안건을 제23기 정기주주총회에 상정한다.

제 23기 정기주주총회는 오는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