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저축습관 길러주고 목돈마련까지…'일석이조' SC제일은행 자녀사랑통장

기자




자녀의 저축습관을 길러주길 원하는 고객은 SC제일은행의 '자녀사랑통장'을 눈여겨 볼만 하다. 이 통장은 예금액이 많을수록, 예금을 찾는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녀의 저축 습관을 길러주는 금융교육 효과와 함께 미래 준비를 위한 목돈 마련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SC제일은행은 22일 새학기를 맞아 자유입출금통장 '자녀사랑통장'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쪽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의 '자녀사랑통장'은 만 18세 이하 개인고객 전용 금리우대 자유입출금통장이다. 적용 금리는 매 3개월 예금 평균 잔액이 ▲10만원 미만의 경우 연 0.1%(이하 세전) ▲10만 원 이상 50만 원 미만은 연 0.2% ▲5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은 연 0.3% ▲100만 원 이상의 경우 연 0.5%이다.

단, 매 이자 계산 기간 동안 10회를 초과해 출금할 경우 최저약정이율인 연 0.1%가 적용된다. 스쿨뱅킹 관련 자동이체나 퍼스트알리미(SMS)수수료 출금거래는 출금횟수에서 제외된다.

이처럼 예금액이 많을수록, 그리고 예금을 찾는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자녀들의 저축심을 길러주는 금융교육 효과를 톡톡히 거둘 수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금쪽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는 만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자녀사랑통장과 퍼스트가계적금(자유적립식/만기 12개월 이상)에 신규 가입하고, 자녀사랑통장에서 퍼스트가계적금 계좌로 월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SC제일은행이 부자 만들기 응원금 1만원을 자녀사랑통장으로 지급한다.

이때 반드시 다음 달에 자동이체를 통해 퍼스트가계적금 계좌로 입금이 완료되어야 한다. 이벤트 조건 충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아이패드, 2등(3명) 에어팟프로, 3등(5명) Aesop 바디워시세트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31일까지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후 이벤트에 신청해야 하며, 응원금 지급 및 경품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중순 진행된다.

배순창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부장은 "자녀사랑통장은 예금액이 많고 출금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종합 상해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혜택도 있어 자녀의 미래를 위한 목돈 마련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애드버토리얼 / 자료제공 =SC제일은행]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