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팝업스토어부터 소액투자까지…'MZ세대' 정조준한 증권업계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증권업계가 재테크 첫 발을 내딛는 MZ세대 모시기에 나섰습니다. 핀테크와 모바일에 친숙하면서도 재테크 욕구가 강한 사회초년생들을 선점하기 위해서인데요. 접근성이 낮은 소액투자부터 트렌디한 문화공간까지,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투자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박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스마트폰을 NFC카드에 갖다대면 해당 종목의 정보와 가격이 뜹니다.

마치 인터넷 쇼핑을 하는 것처럼 1억원 안에서 원하는 종목을 골라담을 수 있습니다.

NH펀드스톡마켓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의투자인데, 하루 방문자만 천명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노유미 / NH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차장: MZ세대들에게 가장 핫한 장소인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입점을 해서 오시는 분들도 대부분 MZ세대들이고요. / 가끔 아이들 경제 조기교육을 원하는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이 같은 행보는 최근 급격히 늘어난 2030 투자자와 맞닿아 있습니다.


지난해 신규 유입된 개인 투자자는 299만여명. 이 중 30대와 20대가 각각 74만여명, 69만여명으로 전체 신규 투자자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박예림 / 서울 노원구: (주식 투자가) 완전 붐이잖아요. 주변에 친구들이 많이 시작해서, 전 좀 늦게 시작했거든요. 부모님도 주식투자 하고 계시고. /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서 주식 스터디에 나가서 하다 보니까..]

증권업계는 미래의 큰손이 될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 결제 후 남은 잔돈을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주식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시켰습니다.

해외주식 소액투자 앱 '미니스탁'의 경우 이용자의 약 80%가 2030 세대입니다.

과감함을 무기로 재테크 시장의 새로운 아이콘이 된 MZ세대.

MZ세대의 투자활동이 자본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만큼, 젊은층을 선점하기 위한 증권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소영입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