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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중국 골프 시장 공략 가속화…중국골프협회와 파트너십 체결

유찬 기자

사진=골프존

골프존차이나는 지난 12일 중국 북경 골프존파크 1호점(중국 베이징 골프존파크 플레그십 매장)에서 중국골프협회와 중국 골프 대중화 전략 파트너십 계약 체결 및 중국골프협회 주관 GOLFZON CHINA TOUR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국 대중 골프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골프 관련 사업 모델 및 플랫폼 등 중국 골프 산업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골프존차이나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중국 골프 산업 발전 및 대중화를 위해 실내 골프 인프라 구축 및 실내 골프대회 표준화 작업 등 중국골프협회와 심도 있는 협력을 전개할 방침이다.

골프존차이나는 중국골프협회와 GOLFZON CHINA TOUR 협약식을 진행했다. 중국골프협회가 주관하는 GOLFZON CHINA TOUR는 올 한해 총 4개 대회로 나뉘어 개최되며, 대회별 총상금은 100만 위안(약 1억 7,000만 원), 우승상금은 각각 30만 위안(약 5,000만 원)이다. 이는 현재 중국 내 단일 대회로는 가장 높은 상금 규모의 온라인 프로골프 대회이며, 중국 내 오프라인 투어대회의 상금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올해 12월에는 대중의 참여도를 높이고 골프 문화 보급 향상을 위해 전국 일반인 골퍼를 대상으로 총상금 100만 위안(약 1억 7,000만원)이 걸린 GOLFZON CHINA OPEN(골프존 차이나 오픈)을 개최할 방침이다. 전국 대회 형식으로 열리는 골프존 차이나 오픈은 중국 내 80여 개의 골프존 매장에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박성봉 골프존차이나 대표이사는 "글로벌 실내 골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골프존은 약 20여 년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 걸쳐 실내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이번 중국골프협회와 맺은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골프존차이나는 중국 대중 실내 골프 문화의 확산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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