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바이오협회-한국바이오산업사업협동조합, K-방역 입지 강화 위한 MOU 체결

정희영 기자



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는 한국바이오산업사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수)과 함께 코로나19 진단시약의 수출 호조 및 K-방역 입지 강화를 위해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민첩한 대응 및 진단키트의 수출호조 등 세계적인 방역 모범국가로서의 K-프리미엄 입지 강화를 위하여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협조에 합의하고, 또 'K-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하는 것을 협의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산하기관인 한국바이오산업사업협동조합은 정부의 바이오산업육성정책 개발팀을 비롯한 바이오식품 기업, 진단시약 수출 기업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자 결집효과와 기술의 공유효과를 목적으로 해당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한국바이오산업사업협동조합과 K-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을 실시함으로써 K-바이오 프리미엄 입지 강화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글로벌시장의 플레이어로서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양 단체가 보유한 역량 자원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들의 세계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