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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1분기 영업익 103억…2분기 연속 역대 최대

정희영 기자



디지털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대표 김진백)가 창립 후 사상 최대 영업이익 기록을 2분기 연속 경신했다.

디오는 14일 공정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40억 원, 영업이익 103억 원, 당기순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모두 전년동기 대비 13%, 46.2%, 101% 증가한 수치로, 특히 영업이익은 2분기 연속으로 역대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가 창립 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지난 5년여 간 개발해 왔던 무치악시술 솔루션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되기 시작함으로써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국내 65%, 중국 130% 증가한 데 기인한다.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경우, 초대형 치과 병원을 중심으로 디오나비 (DIONavi)가 전년동기 대비 210% 증가한데다 수익성 높은 무치악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와 수요가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어 향후 매출 성장이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 관계자는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한 점은 당사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비추어볼 때 시작에 불과하다"며, 당사는 2019년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사상 최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달성을 자신하고 있으며, 향후 디오나비(DioNavi), 디지털보철, 디지털교정, 디지털 무치악시술 솔루션 등 디지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미국, 중국, 한국 등 해외 및 국내 시장에서의 영업 성과가 점차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지난 2019년 대형치과그룹과 체결한 2,200억 원 규모의 공급 계약의 실적이 본격화되고, 다른 대형치과 네트워크와의 추가적인 공급 계약이 기대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도 올해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난해 개발을 완료한 영구보철용 프린터 소재 'DIOnavi C&B Z'를 올해 2분기 상용화시켜 3D 프린팅을 통해 임플란트 크라운까지 직접 제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3D 프린터 및 소재 부문에서도 추가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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