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뉴욕 증시, 다우 '사상 최고', 나스닥은 4거래일 연속 하락

유찬 기자



뉴욕 증시가 지수별 혼조세를 이어갔다. 기업실적과 경제지표 호조에 다우 지수는 사상 최고를 경신했지만, 기술주 하락이 이어지며 나스닥은 4거래일 연속 약세를 나타냈다.

5일(현지시간) 다우 지수는 전장 대비 97.31포인트(0.29%) 상승한 3만4230.34로 사상 최고를 경신했다.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 지수는 2.93포인트(0.07%) 오른 4167.59로 거래를 마쳤다.

반면 나스닥 지수는 51.08포인트(0.37%) 하락한 1만3582.42로 체결됐다. 아마존, 넷플릭스, 페이스북 모두 1% 이상 밀렸다.

이날 증시는 실적과 지표 호조에 상승세를 보였다. 제너럴모터스(GM)는 예상을 웃도는 실적에 주가가 4% 올랐다.

원자재 관련주가 급등하며 셰브런, 다우, 캐터필러는 다우 30개 종목 중에서 가장 많이 올랐다. 최근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인플레이션 기대감이 높아졌고 경기 순환주의 매력을 더 높였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으로 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다는 우려에 그동안 많이 오른 기술주는 내렸다. 특히 전날 미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 출신의 옐런 재무 장관이 금리 인상을 언급한 점은 이틀째 증시에 영향을 줬다.

전날 옐런 장관은 시사경제지 '더애틀란틱' 주최 화상 컨퍼런스에서 사전 녹화된 연설을 통해 "경제가 과열하지 않게 확실히 하려면 금리를 다소 올려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백신에 대한 지식재산권 면제를 지지하며 모더나는 5% 이상 내렸고 화이자는 0.3% 하락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