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현준 LH 사장, '국내 최초 영구임대' 강북 번동5단지 방문

박수연 기자

김현준 LH 사장(사진 가운데), 이문영 주택관리공단(주) 사장(사진 왼쪽),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사진 오른쪽)이 'LH 효 나눔, 사랑 더하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6일 서울 강북구 번동5단지 영구임대주택 단지를 방문했다. 번동 영구임대주택은 1990년에 입주한 우리나라 최초의 영구임대아파트다.

김현준 사장은 이날 주거 복지 현장을 점검하고, 어버이날을 맞아 임대단지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기념품과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이 날 행사는 LH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코로나로 고통 받고 있는 어르신을 위로하고, 화훼농가 코로나 극복 지원을 위해 준비한 행사로, LH 김현준 사장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이문영 주택관리공단 사장이 참석했다.

LH는 번동 임대아파트를 비롯해 전국 30개 사회복지관을 통해 100세 이상 어르신 126명에게 성인용 보행기, 여름 의류 등 총 7종의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현준 사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의료·돌봄 통합서비스를 확대하고, 임대주택 공급․운영․관리 등 국민 주거복지향상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H는 영구임대 노후화로 인한 난방비 등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구축을 위해 작년부터 대전둔산3 등 8개 단지 1만여 가구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을 완수했다.

올해부터는 시범사업 성과를 토대로 2년간 전국 10개 권역 노후 공공임대주택 4만5000여 가구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 제고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요소를 설계에 적극 반영해 입주자 주거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