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백신 접종률, '여권·휴가' 카드로 반전 노리나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백신 여권에 이어 백신 휴가 카드도 꺼낸 가운데 11월 집단면역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문정우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코로나19 백신을 맞겠단 사람의 비율은 지난달 61%.

전달보다 7% 가까이 줄었습니다.

고령층 외에도 젊은 층에서 중증 이상반응이 신고되면서 나타난 결과로 보입니다.

이렇다 보니 정부가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인센티브를 내놓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방안은 백신 여권입니다.

백신을 두 차례 모두 맞았다면 해외를 다녀와도 2주간 의무 격리 기간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반장 : 국내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출국했다가 귀국한 경우에는 코로나19 검사가 음성이고 증상이 없으면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백신 휴가제도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국민 건강을 위해 백신 휴가제를 확보하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발열이나 두통, 몸살과 같은 백신 면역반응은 휴식을 통해 회복할 수 있어섭니다.

6월부터 접종하는 보육교직원들은 이상반응이 있는 경우 유급휴가나 병가가 가능하지만 민간 기업들은 협조가 중요합니다.

NHN은 접종 날과 다음날까지 이틀간 휴식 기간을 제공하기로 했고 카카오도 도입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모든 기업이 유급휴가를 지원하기 어려운 환경이어서 국회선 국비 지원이 가능하도록 법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지만, 정부는 면역 반응에 따른 근무 지장 정도가 달라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11월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서는 하반기에 시작하는 일반인 접종이 관건인 만큼,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또 다른 카드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문정우입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