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48주년' 화재보험협회 "로봇·빅데이터, 방재분야에도 몰려온다" 변화 다짐


유지승 기자

14일 열린 화재보험협회 창립 기념식은 협회 여의도 사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 사진=화재보험협회

이윤배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협회 창립 48주년을 맞아 새 도약을 다짐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변화를 예고하고, 세계적인 종합 위험관리 기관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윤배 이사장은 14일 협회 여의도 사옥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화재보험협회가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 허브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 가까이 자신의 역할을 다해줬다"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등 4차산업의 여파가 방재분야에도 몰려오고 있다”며, “4차산업이라는 파도를 잡아타고 ‘세계 일류 종합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향해 더 빠르게 달려가자”고 말했다.

이어 “비전 달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통해 안으로는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밖으로는 손해보험업계에 더욱 다양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회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자기 계발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