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6월까지 화이자 등 백신 2,000만회분 해외 지원"

박미라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6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000만 회분을 해외에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미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000만 회분을 다른 나라에 지원하겠다고 밝힌 것과는 별도의 추가 지원이다.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연설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되는 전염병이 통제되기 전까지 미국이 결코 완전히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미국이 사용을 승인한 백신 2000만 회분을 향후 6주 이내에 전 세계와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미국이 자국이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을 다른 나라와 공유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미국에서 사용승인을 받은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와 모더나, 존슨앤드존슨(얀센) 등 3종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세계의 (코로나19) 백신 무기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가 러시아를 겨냥해서는 "우리는 다른 국가의 호의를 확보하기 위해 백신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은 추가 2000만 회분 백신을 어떤 방식으로 어떤 나라와 공유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